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화본역 사업추진 양해각서 체결

친목단체 활동/산성향우·산소

by 임대규 2010. 9. 28. 23:35

본문

화본역 그린스테이션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체결
  2012까지 3년간 15억 투입
e군위닷컴 webmaster@egunwi.com
군위군(군수 장욱)과 한국철도공사 경북본부는 23일 오후 군청 제2회의실에서 화본역 그린스테이션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철도문화 보전 및 관광활성화와 지역의 경제발전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화본역 그린스테이션 사업’은 화본역사 복원과 급수탑 리모델링, 주변 조경 및 조각스토리텔링 공원 조성, 전통 술도가 복원 등을 내용으로 2012년까지 3년간 총 15억원을 투입하게 되며, 이를 통해 화본역은 군위군의 청정 이미지와 수려한 자연경관을 접목시킨 전국 제일의 철도명품 관광지로 거듭나게 된다.

  이번 협약 후속조치로 군위군과 한국철도공사 경북본부는 1930년대 간이역의 모습을 복원, “돌담에 속삭이는 기차여행”이라는 주제로 군위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기차여행 체험프로그램을 개발·운영 할 계획이다.

  화본역 그린스테이션 사업이 완료되면 삼국유사 가온누리와 부계면 한밤마을, 인각사와 군위댐을 중심으로 조성되는 일연공원 등과 함께 관광벨트가 형성되어, 화본역이 군위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철도문화보전, 관광활성화와 지역경제발전」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

  경상북도 군위군과 한국철도공사 경북본부는 철도문화 보전,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제1조(목적)
 본 협약은 군위군과 한국철도공사 경북본부가 철도문화 보전,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효율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공동으로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협력사업)
 군위군과 한국철도공사 경북본부는 공동의 이익을 위하여 다음 사항을 상호 협력한다.
1. 화본역 등 간이역의 보전과 관광열차 운행 등 철도관광 활성화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협조한다.
2. 철도연계 관광활성화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 및 관광상품 개발·홍보와 산업발전을 위하여 상호 협조한다.
3.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 등에 대하여 상호 긴밀히 협조한다.

제3조(협력방법)
 협력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세부적인 사항 협의를 위하여 실무협의기구를 구성 ․ 운영할 수 있다.

제4조(협약기간)
 본 협약의 유효기간은 서명일로부터 3년으로 하되, 수정하거나 협약을 끝내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서면으로 상대방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어느 한 기관으로부터 협약 종결에 대한 서면 통지가 없을 시에는 별도의 절차 없이 3년씩 연장된다.

제5조(효력발생)
 본 협약은 군위군과 한국철도공사 경북본부가 협약서에 서명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협약서는 2부를 작성하여 각각 1부씩 보관한다.

2010년  7월  23일
군   위   군   수   장  욱       한국철도공사경북본부장 임현준

자료제공 : 새마을과

출처 : 산성향우회
글쓴이 : 팔공산(임병기)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