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1회 수성구 평생학습주간

수성구의회 활동/의회 활동 사진

by 임대규 2012. 9. 21. 21:20

본문

 


[ ‘제1회 수성구 평생학습주간’ 선포식 참석자들이 행사의 시작을 알리며 테이프를 커팅하고 있다.]

 

 

 

국제성인학습자주간에서 유래하여 총7일간 일정으로 SUSEONG의 첫 글자를 따서
S(Study) 배움의 날,U(Union) 통합의 날, S(Sharing) 나눔의 날,E(Enjoy) 즐김의 날,
O(Open) 개방의 날, N(Newness) 새로움의 날, G(Growth) 성장의 날로 정하여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기며, 학습자, 평생교육기관, 학습동아리, 평생교육 강사가 
자기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제1회 수성구 평생학습주간]을 개최함

 

 

 

 

 

 

 

 

 

 

이번 행사는 우수한 평생학습 인프라를 구축한 수성구가 지난해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면서 올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배움으로 소통하고 나눔으로 함께하는 수성구’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21일 오후 평생학습주간 선포식을 시작으로 평생학습의 새로운 패러다임 구축의 막을 올렸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진훈 수성구청장과 김범섭 의장을 비롯한 수성구의원, 시의원,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주민 등이 참석, 평생교육도시로의 도약을 자축했다.

 

이어 수성못 상단공원에 설치된 평생교육기관 홍보·체험부스 24곳을 돌면서 전통놀이체험, 티셔츠 만들기, 서예체험, 마술체험, 아토피상담, 수리과학 창의교실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일주일간 펼쳐질 제1회 평생학습주간 행사는 ‘SUSEONG’의 첫 글자를 따서, ‘S(Study) 배움의 날’, ‘U(Union) 통합의 날’, ‘S(Sharing) 나눔의 날’, ‘E(Enjoy) 즐김의 날’, ‘O(Open) 개방의 날’, ‘N(Newness) 새로움의 날’, ‘G(Growth) 성장의 날’로 테마를 정해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도록 진행된다.

 

21일과 22일 이틀간은 수성못 상단공원에서 평생교육기관 홍보·체험부스가 운영되고 ‘국조단군성정’, ‘미즈사끼 린따로 묘’, ‘이상화 시비’ 등 수성못의 숨은 이야기를 찾아 떠나는 ‘수성못 스토리투어’가 운영된다.

 

22일 오후 4시에는 수성구 주민들의 독도 사랑 힘을 결집하는 ‘독도 플래시몹’이 진행되고 같은 날 오전 10시에는 재활용품 벼룩시장이 열린다.

 

또 평생학습주간 동안 지역 평생교육 진흥 및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행사로 수성구 청소년 디베이트 리그, 영어짱골든벨, 문화센터 작품전시회, 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가을호수 노을음악회, 재활용품 벼룩시장, 평생학습 세미나 등이 마련돼 있다.

 

이밖에 구성애의 ‘내일 더 건강한 성을 위해’ 특강을 비롯해 박영숙 느티나무도서관장 특강, 아빠하고 나하고 사랑 굽기, 추석맞이 우리 가족 윷놀이, 다문화 가족을 위한 나누면 행복해지는 한가위, ‘多(다)함께 알아가는 多문화 이야기’ 등 무료강좌가 열린다.

관련글 더보기